명상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Meditation!  

세계 0.1%가 실천하는

하루 3분 습관~

      
계묘년 흑토끼 새해가 밝았는데 벌써 한달이 지나버렸어요. 시간이 너무 잘 가는 것 같아요.

이웃님들은 1월 한달을 어떻게 보내셨느지요?
오늘은 명상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라는 책을 읽었어요.
명상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포스팅 해 봅니다.

명상을 꾸준히 하면 소소한 행운은 물론 큰 행운도 끌어당길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 아셨나요? 일의 효율도 높아지고 내 감정이 컨트롤 되며 내가 원하는 삶을 그려갈 수 있어요!

2023년 올 한해 모두 희망차고 원하는 삶을 완성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명상을 하면 달라지는 점]

  • 명상이 중압감이나 스트레스가 극심한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지치지 않는 체력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직감도 예리해져서 신속히 판단하고 창의력 및 새로운 가치 창출이 가능해 집니다.


  • 생각을 내려놓고 뇌를 쉬게 할 수 있습니다.  지친 머리를 쉬게 할 수 있으므로 뇌가 느끼는 피로가 회복되어 머리가 맑아집니다. 머리의 피로가 씻은 듯이 풀려서 다시 하던 일에 몰두 할 수 있습니다.


  • 끊임없는 생각으로 머리뿐 아니라 신경까지 혹사시켰던 게 신체 피로의 원인 됩니다. 생각하지 않는 시간을 만들면 머리와 신경을 쉬게 한 결과 몸의 피로가 줄어 밤이 되어도 컨디션이 나빠지지 않습니다.


  • 명상을 하면 감정이 평온하고 차분한 시간이 길어집니다. 왜 그럴까요? 호흡이나 특정단어에 의식을 집중하면 생각을 내려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하지 않는 동안에는 감정도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생각을 내려놓으면 집착도 버릴 수 있습니다.  집착을 버리면 자기자신을 냉철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볼 여유가 생기는 것이지요.



  • 통증의 강도 및 불쾌감의 변화에 따른 연구 결과, 파스를 붙이거나 연고를 발랐을 때는 통증의 강도가 11% 감소한데 반해 명상을 했을때는 27%나 감소했습니다. 또 통증으로 인한 불쾌감은 파스를 바르거나 연고를 발랐을때는 13% 감소한데 반해 명상을 했을때는 무려 44%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 잠이 안 올때면 이런 저런 생각에 빠지는 일이 많아지죠. 후회를 하거나 자책감에 사로잦ㅂ히거나.... 스스로 잠들지 못하는 상황을 만들기 쉽습니다. 명상을 하면 머릿속을 가득 메운 생각이나 고민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가기혐오, 미래의 불안도 모두 내려놓고 안도감과 평온함에 둘러싸인 챙 깊은 잠에 빠져들게 됩니다.






  • 명상을 하면 저절로 몸에 필요한 만큼만 먹게 됩니다. 몸이 원하는 만큼 먹고 나면 만족감을 느끼게 되죠. 운동을 대하는 마음가짐도 달라집니다. 운동이 귀찮다는 생각이 사라지고 어느 부위를 어떻게 움직이면 몸이 좋아하는지 알게됩니다. 몸이 보내는 메세지가 들리는 것이지요. 명상을 하면 신체감각이 예민해져서 음식이든 운동이든 내 몸이 필요로하는 것과 양을 조절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몸에 균형이 잡혀 군살이 빠집니다.



  • 명상을 하면 유한한 시간을 자신에게 가치 있는 일에 쓰게 됩니다. 늘 할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면 꼭 명상을 실천해 보세요. 명상을 하면 머리가 맑아지고 활력이 솟아나서 몰입도가 높아집니다. 그래서 어떤 일을 하든지 진척 속도가 빨라지죠. 틈새 시간까지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므로 해야 할 일이 착착 마무리됩니다.


  • 명상은 삶의 목적을 떠올리고 잊고 지내던 것을 되새기는 과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누구인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내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가? 이 질문을 통해 자기에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달은 후에 하루를 시작해 보심이 어떨까요? 그러면 본질을 추구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 번 더 명상의 위대함을 느꼈습니다.
저는 마음수련 마음버리기 명상을 하고 있습니다.
명상을 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이 정말 많은데요~~
저도 그 행복의 맛을 느끼며 지내고 있답니다.


명상이 이렇게 쓸모있을 줄이야 책을 읽어보니 명상의 핵심은 머릿속을 비우는 것이라고 느껴졌어요. 생각 버리기!

내 생각을 내려 놓을때, 이런저런 잡생각을 비워나갈때 딸려오는 장점들이 너무 많았어요.


이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명상법이 있습니다. 
이 책의 Chapter 2 제목은 명상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 입니다.

* 바쁜 현대인을 위한 1분 명상법
*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소함명상법
* 자신을 돌아보는 질문 명상법
* 통증을 가라앉혀 주는 명상
* 몸의 각 부위에 감사하는 명상
* 증상이 보내는 메세지를 받아들이는 명상
* 3분간 자연의 일부가 되는 명상
* 나쁜 기억을 없애는 명상


등등 참으로 방법이 많았습니다.

호흡에 집중한다던지, 심호흡을 한다던지, 소~,함~, 사랑, 평화, 조화, 웃음 이라는 특정한 단어를 읊조리는 방법이라던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용서하세요. 미안합니다. 라는 단어로 나쁜 기억을 없애는 명상법도 있어요.

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방법인 내 머리속에 있는 생각을 버릴 수 있게 도와주는 마음수련 빼기명상을 추천해봅니다.












    
마음수련 명상법은 1과정에서 7과정까지 단계별로 아주 심플하면서도 체계적인 방법으로 산삶의 기억된 생각을 버리게 도와줍니다.

내가 가진 생각을 나의 입장이 아닌 세상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가 해보니 정말 생각이 버려지고 명상이 주는 혜택을 일상에서 누리게 되더라고요.


미워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과 있었던 일과 그 사람에 대한 생각을 버리니 신기하게도 그 사람이 밉지 않아져서 저도 신기했습니다.


생각을 없애니 몸이 가볍고 머리도 가볍고 마음도 가볍고... 그러니 스트레스도 줄고 인간관계도 잘 풀리고 걱정과 고민이 줄어들더라고요.


앞으로도 점 점 밝아질 나의 미래가 그려져서 명상이 참으로 고맙습니다.
암흑과 어둠속에서 구출된 기분이랄까요!

지긋지긋한 생각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으신 분, 고민과 번뇌를 떨쳐버리고 마음의 평화를 원하시는 분, 이런저런 잡념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으신 분, 생각으로부터의 자유를 맛보고 싶으신 분께  생각을 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 마음수련 빼기명상을 권해봅니다.



명상은 행복으로 가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 명상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효과는 직접 실천해야만 비로소 내 것이 됩니다. 마음버리기 명상으로 나의 미래를 바꿔보시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 2023년 여러분의 힘찬 앞날을 응원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