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수련 명상실체와 미니멀라이프에 대한 썰


단순함이주는 특별한 매력의 미니멀리즘

1.
미니멀리즘에 대해 배우고 난 후 나는 내가 가진 것들에 대해 정리를 시작하였다.
입지않는 옷, 메지않는 가방, 신지 않는 신발 등 먼저 물건을 정리하였고, 나의 식습관을 돌아보았다
내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들을 줄여나갔다.
나는 왜 삶을 살아가는 것일까? 이 삶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내가 존재하는 목적과 존재의 방법에 대해 한번도 깊이있게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하고, 생각의 공간이 생기기 시작했다.
내가 가진 것들을 정리하고 주변이 단순해지니 내 삶을 온전히 돌아볼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더 중요한 것을 단한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다는 걸 깨달았다. 더욱이 마음에도 미니멀리즘은 더 필요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2.
미니멀 라이프를 하면서 명상이란것도 관심이 생겼다.
생각을 깊기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을까
삶을 깊이 있게 생각하고 돌아보게 해주었다.
마음수련 실체는 명상이라고 생각한다명상은 가장 단순한 방법으로 내 자신을 온전히 바라보고 수용하게 한다.
명상은 자존심을 줄이고, 존재와 부재에 대한 이러한 강박 관념이 헛된 일임을 깨닫게하고 결과적으로 미니멀라이프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몇 달이 지나는 동안 나는 많은 것을 버렸고, 더 많은 여유가 생겼다예전에 쓸데없는 것에 시간을 쓰고, 마음을 쓰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지금은 그러지 않아도 되니 더자유로워졌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내가 가진 남아있는 소수의 물건에 대해 깊은 유대감까지 생겼다.

나 역시도 그랬고,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진정한 가치관에 대한 명확한 이해없이 인생을 살아간다. 인터넷, 텔레비전, 라디오, 잡지 등에서 많은 정보를 내가 원하는 원하지 않든 접하면서 나도 모르게 욕심과 가짐의 마음에 사로잡혀 있었다. 트렌드를 따라가지 않으면 뒤쳐지는 것 같고

변하지 않는 가치를 보지 못하고, 많은 정보에 지친 삶을 살고 있었다.
명상은 우리의 마음을 늦추고, 우리의 정신을 진정시키고, 우리의 영혼을 집중시킨다.
우리를 둘러싼 소비 문화에 대한 마음을 제거하고 더 중요한 것에 집중하도록 도와준다.
마음수련 실체는 내가 가진 욕구의 실체를 보게 하는 것.

그리고 그것을 내려놓고, 더 가치있는 것을 추구하도록 도와주는것이다.
명상과 미니멀라이프를 통해 진짜 인생을 시작하는 기분이다.
내가 가치있는 것을 선택해야지 하며 의도적으로 노력하지 않아도 명상하는 것만으로 그것을 찾도록 해준다. 그리고 내 주변에 감사하게 하고, 만족감으로 인도한다.
만족의 마음은 나를 행복하게 하며 더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해준다.



명상을 통해 느낀 감사함의 놀라움


3. 
감사하는 마음은 놀라운 마음이다. 단순화 된 집중적 인 삶으로 인도해준다.
그래서 더 행복하고 나은 삶을 살수 있게 해준다. 
미니멀 라이프를 시작하는 것은 어려운일이 아니다. 당장에 지금 주변의 상황을 보고, 의미없는 것을 버려나가기만 하면 된다. 이것을 버리면 나중에 필요하게 되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방해요소이다.

지금 필요하지 않으면 나중에도 필요없다. 설사 필요하다고 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이다. 미니멀 라이프를 시작 할 때 그래서 필요한 것은 버림의 결단, 그 후의 만족감에 대한 믿음이다. 명상 또한 어렵지 않다. 눈을 감아도 눈을 떠도 상관없다.

내 마음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만 있다면 충분하다. 그리고 연습과 조금의 노력만 있으면 누구나 명상을 할 수 있다. 이로인해 여유롭고 감사한, 그래서 행복한 삶을 누구나 살 수 있었으면 좋겠다.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