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불안한 사람이 알아야 할 명상의 5가지 실체

삶은 만만치 않습니다. 매일 직장, 친구, 가족, 그리고 사회로부터 압박감을 느낍니다.
돈, 인간관계, 직장생활, 친구 가족간에서 소소한 갈등을 겪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당신은 머리 속에서 끊임없이 떠오르는 잡생각을 멈출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것처럼, 떠오르는 생각이 좋은지 아닌지 판단하고, 초조해 하고, 스스로 평가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이럴 때 할 수 있는 게 어떤 게 있을까요?
아마 명상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잠깐 해 봤을 지도 모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전문가들, 그리고 심지어 과학자까지도 명상이 좋다는 연구를 내놓으며 권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명상 이점에 대한 증거가 있다고 해서 당장 명상을 시작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대부분 명상에 대한 근거는 마음수련 실체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면 명상을 편안하게 시작할 수 있을까요?

불안해하는 여자


1. 명상 자체가 불안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십시오.
뭐든 처음 시도하는 것에는 불안이 따라옵니다. 수영을 배울 때 다리에 쥐나 나서 소리도 못 지르고 빠져 죽으면 어떻게 하나 라는 불안이 생길 수 있는 것처럼 명상도 처음 시작할 때 일어나지도 않을 일을 걱정하며 불안해 합니다.

2. 명상할 시간은 충분합니다.
명상을 하고 싶으면 우선 순위를 매기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변명하는 것을 그만두고 그냥 시작하십시오. 명상을 매일 해야 할 세 가지 중 가장 중요한 과제로 만드십시오. 그리고 명상을 아침에 가장 먼저 하십시오. 그래야 예상치 못한 일로 방해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명상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람들이 명상이 무엇인지 혼동하는 데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호흡 명상에서부터 자젠, 초월 명상에 이르기까지, 거의 24가지의 다른 종류의 명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명상을 통해 무엇을 얻고 싶은지 스스로 물어보시고 답을 찾고 자신에게 맞는 명상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마음을 가라앉히는 명상을 할 것인지, 마음을 버려서 온전히 비워진 마음으로 살고 싶은지 선택하면 됩니다. 이것이 마음수련 실체입니다. 


4. 앉아있는 것은 쉽습니다.
천천히 해야합니다. 많은 명상 초보자들은 무조건 2시간씩 계속 앉아만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엔 시간을 줄여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명상은 불안 치료의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오랜 시간 동안의 명상가로서 당신에게 마음수련 실체를 말할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불안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많습니다. 마음수련 명상은 훌륭합니다. 하지만 유일한 선택은 아닙니다. 산책을 즐기고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며 좋은 친구와 대화를 나누십시오. 이 모든 것도 불안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아침에 깨어났을 때 하루에 대한 감사를 느끼는 것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역경에 맞서 미소 짓는 것, 이런 태도가 당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명상을 오늘부터 시작해서 당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십시오. 당신은 그럴 자격이 충분히 있습니다.

Popular Posts